안녕하세요!
이번 주말에 제가 KB증권 연금저축 계좌 비밀번호를 5번 틀려버려서....ㅎㅎ
계좌비밀번호 재등록을 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오류를 해결한 과정에 대해 말씀드릴려고 합니다.
우선 이렇게 증권앱에서 명의자 정보 불일치가 일어나는 이유는
1. 자급제폰을 사용
2. 알뜰요금제 사용
이렇게 2가지의 경우로 나눠집니다. 2번 알뜰요금제 사용으로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는
"KB Liiv M" 홈페이지 또는 앱을 이용하여 기기등록 후 오류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알뜰요금제는 사용하지 않지만 얼마전 인터넷으로 자급제 폰을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어 오류가 생겨
이를 해결해 보았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1. 114. 고객센터 전화하여 기기변경신청하기
2. 가까운 통신사 직영점 또는 대리점 방문하여 기기변경 신청하기
먼저 114에 전화를 걸어줍니다.
상담사 연결을 신청하고 대기시간이 길거라 예상했지만 금방 통화가 되었습니다.
명의자 정보 불일치 오류로 기기변경신청 요청을 하면 상담사분이 친절하게 안내해 줍니다.
먼저 '기기변경신청서' 서류를 메일 등으로 보내주면
모델명, IMEI 정보, 일련번호, MAC 주소 등의 정보를 기입하여
고객센터로 모바일 팩스 등으로 다시 보내는 방법(★신분증과 함께)을 안내해 줍니다.
기기의 정보는 휴대폰의 설정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상태 정보'와 ' 규제 정보' 창으로 들어가면 휴대폰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MAC 주소'의 경우에는 와이파이를 연결했을 때 알 수 있습니다.
상담원의 설명을 들어보니 서류를 받아 작성하고 또 다시 모바일 팩스??로 보내야한다니
생각보다 번거롭다 생각하여 가까운 직영점 안내를 받아 호다닥 방문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다행히 직장 바로 앞에 'LG U+ 해운대역 직영점' 이 있다고 하여 신분증과 휴대폰을 가지고 매장에 방문했습니다.
마침 대기기 없어 바로 업무를 볼 수 있었고
자급제 폰을 사용중이라 기기 변경 등록하러 왔다고 말씀드리면 됩니다.
휴대폰과 신분증을 드리면 모델명, IMEI 정보, 일련번호, MAC 주소 등의 정보를 알아서 기입해주시고
'기기변경신청서'에 간단하게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동의사인 정도만 하면
바로 해결입니다!
기기변경을 완료하면 휴태폰을 재부팅해주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운이 좋게도 직영점이 바로 근처에 있었고 대기가 길지 않았고 간단한 업무처리 중 하나였어서
금방 해결이 됬습니다.
직원분이 친절하게 불필요한 부가서비스 가입을 해제해 주시기도 하셨습니다 ^-^
저와 같은 오류로 해결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오늘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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