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KB리브 모바일 알뜰폰(LGU+ 통신망 사용)을 사용 중이었는데
갑자기 "SIM 카드 없음"이 뜨는 겁니다.
데이터와 전화가 먹통이 되니 불편이 이만저만이 아니네요.
오늘 그 오류를 해결했던 과정을 설명드릴게요.
우선 일시적 오류일 수 있으니 시도해 볼 수 있는 방법은
- 휴대폰 재부팅 해보기 (2~3회)
- 유심 재장착 (전원을 끈 후 탈부착)
- 비행기 모드 켰다 꺼보기
- 모바일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재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최신버전으로)
위 방법을 시도해 봐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유심칩의 재발급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유심 오류가 발생하는 이유에는 몇가지가 있으나 대부분의 경우 유심칩이 손상되었을 경우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 유심칩의 노후 또는 손상
- 운영체제와의 통신오류
- 휴대폰의 메인보드 오류
자, 그렇다면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얘기해 보겠습니다.
날짜 | 평일 | 주말&공휴일 |
방법 | 가까운 국민은행 방문 (방문 전 재고 확인) |
편의점에서 유심 구매 & 고객센터 문의 |
순서 | 1. 국민은행에서 유심 수령 2. 리브모바일 웹사이트 또는 고객센터 전화 - 유심 등록 3. 새 유심 장착 |
1. 편의점(이마트24)에서 유심 구매 2. 리브모바일 웹사이트 또는 고객선테 전화 - 유심 등록 3. 새 유심 장착 |
저의 경우 추석 연휴라 공휴일이었고,
타 부서와의 업무교류가 개인 휴대폰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무조건 전화가 잘 되어야 하는 상황.
연휴가 끝나기 전 오류를 무조건 해결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일단 편의점에서 유심칩을 사옵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
KB리브모바일에서 취급하는 "유심 원칩"을 구매해야 합니다.
이마트24 편의점에서 판매하고 금액은 8,800원 입니다.
일반 아무 유심이면 되는줄 알고 GS25에서
유심을 하나 구매했는데 그 유심은 리브 모바일에서 등록할 수 없다고 해서 돈 날렸습니다.ㅠㅠ
구해한 유심을 꺼내보면
유심칩 변경 및 등록 방법이 설명서에 적혀있습니다.
유심과 유심핀이 잘 들어있는지 확인해 줍니다.
리브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유심을 등록하는 방법과
고객센터에 전화해 상담사에게 등록을 요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두번째 고객센터에 전화하는 방법으로 새 유심을 등록했습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14 또는 ☎1522-9999 입니다.
유심 등록은 가입/개통 상담에 해당되니 때문에
주말, 공휴일에도 상담이 가능해서 너무 다행입니다.
유심 오류로 전화가 불가능하니 가족이나 지인의 휴대전화를 빌려 전화하시면 됩니다.
우선 상담사와 통화가 이루어지면
- 본인확인 - 이름 & 전화번호
- 계좌인증 - 본인명의 계좌번호 & 계좌비밀번호
- 구매한 유심 확인 - 모델명 & 일련번호
3가지 확인 절차가 다 끝나면 바로 새로운 유심의 등록이 완료됩니다. 등록이 완료되면 휴대전화를 끄고 새로운 유심칩으로 교체를 진행해 주세요. 등록 후 5~10분 정도 적용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만약 바로 유심이 잘 적용되지 않았다면 2~3회 재부팅을 해주시면 되고 재부팅을 해도 잘 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에 다시 문의해 주시면 됩니다.
유심을 오래 사용하거나 휴대폰을 자주 떨어트린다면 유심이 손상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둘 어디에도 해당되지 않는데 갑자기 유심 오류가 발생해서 참 정신 없는 연휴 끝자락이었네요.
저처럼 허둥대지말고, 유심을 잘못 사는 실수도 없이 저의 포스팅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가지 방법을 참고하여 여러분들은 차분하고 쉽게 유심 오류 해결하시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D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KB증권 명의자 정보 불일치(IMEI 검증 오류) 해결 과정_LG U+ 해운대 직영점 (6) | 2024.04.0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