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매 후기

GS25편의점 [솔의 눈 하이볼] 구매 후기

by 꿈꾸는주꾸미 2024. 9. 2.

 

 

안녕하세요!

 

 

주말에 편의점에서

 

가볍게 맥주 한 잔 하기위해 

 

냉장고 앞에 딱 섰는데

 

오잉?! 솔의 눈 하이볼???

 

 

저걸 누가 사먹을까...

 

하며 다른 곳으로 눈을 돌렸는데

 

그날따라 계속 그쪽으로 눈길이 가더라구요.

 

 

 

 

 

 

 

그렇게 사게 된 "솔의 눈 하이볼"

 

걱정 반, 기대 반인 상태였습니다.

 

"솔의 눈"이란 음료도

 

제대로 먹어 본 적이 없는 듯한데

 

호기롭게 도전 해보네요.

 

 

 

 

 

 

 

1캔에 3,000원이고

 

500ml 양에 315kcal네요.

 

도수는 6% 입니다.

 

"리큐르" 형식의 하이볼입니다.

 

 

 

리큐르

향주(香酒). Liqueur. 국내에는 혼성주 라는 명칭으로 불리기도 한다. 증류주나 주정에 당분을 넣고 과실이나 꽃, 식물의 잎이나 뿌리 등을 넣어 맛과 향기를 더한 술을 뜻한다. 즉, '이미 완성된 술'에 향을 내기 위해 향신료 및 감미료를 더한 술이다.

[출처-나무위키]

 

 

 

 

 

 

 

캔을 따서 잔에 부어봅니다.

 

은은한 노란빛이 나는 술이네요.

 

먹어보니 솔의 향이 은은하게 나고

 

캔에 그려져 있듯이

 

라임이 첨가된 탄산주 느낌입니다.

 

솔향이 세게 나지 않아서

 

부담없이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라임의 상큼한 맛에

 

알코올 향이 세지 않아

 

목넘김이 좋았지만

 

도수가 아주 낮진 않아서

 

다 먹을때 쯤엔

 

알코올 섭취한 느낌이 살살 나네요~~

 

가끔 새로운 맥주나 하이볼 도전하고 싶을때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