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문 후기

대구 성서 계대 막창 맛집 [단지막창] 단지화덕 초벌 막창 방문 후기

by 꿈꾸는주꾸미 2025. 1. 9.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구 성서 계명대 정문쪽에 위치한 막창 맛집을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그 지역에서는 벌써 막창 맛집으로 유명하더라구요. 저도 친구들과 두 번 정도 다녀왔습니다. 그 후기 바로 전해드릴게요!

 

 

 

 

 

 

 

[단지막창 성서 본점]

 

주       소 : 대구 달서구 호산동로 168-1 1층

영업시간 : 수요일~월요일 17:00~00:30

                  매주 화요일 정기 휴무

전화번호 : 0507-1361-1871

편의시설 : 남/녀화장실, 인터넷, 포장, 단체 등

https://www.instagram.com/danji.1/

 

 

 

 

 

 

 

위치는 대구 지하철 2호선 계명대역과 강창역 사이에 있고 계명대역은 2번 출구로, 강창역에서는 5번 출구로 나와 약 10분~15분 정도 걸으면 됩니다. 자차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근처 골목에 주차를 해야하실 듯 해요.

 

 

 

 

 

 

저녁 7시가 약간 넘어서 방문했는데 벌써 손님들이 꽤 있어서 전체적인 사진은 다 못찍었고 손님들 없는 부분들로 찍었습니다.

 

 

 

 

 

메뉴판에 대박~ 한마리 너무 맛있어보였지만 저희는 막창을 먹으러 갔기 때문에 세트C 막곱 세트로 결정 했습니다. 단지막창 3인분과 양념곱창 400g 입니다. 세트가 아니라 개별 메뉴로 주문 시 첫 주문은 3인분 부터 주문이 가능합니다~

 

 

 

 

 

 

양념 곱창이 정말 맛있나봐요. 추천하는 포스터가 크게 걸렸있네요. 배도 고프고 너무 기대가 됬습니다.

 

 

 

 

 

불이 잘 붙은 숯을 넣어주고 주문과 동시에 일사분란하게 상차림을 해주십니다. 밑반찬과 쌈야채들, 막창을 찍어먹을 여러 조미료들까지 촥- 나오고 양념 곱창을 데워먹을 미니 버너도 준비가 됩니다.

 

 

 

 

 

조금 뒤에 막장과 간장도 나오고 보글거리는 뚝배기 계란찜도 나옵니다. 계란찜 정말 보들보들 맛있었어요.

 

 

 

 

 

 

초벌된 단지 막창 3인분이 먼저 나왔습니다. 떡과 소세지, 슬라이스된 감자가 함께 나와요.

 

 

 

 

 

 

막창을 본격적으로 한번 구워볼게요. 초벌이 되어나와서 엄청 오래 걸리진 않아요. 앞 뒤로 노릇하게 구워준 다음 가위로 한 입 크기로 잘라서 약간만 더 구워주면 꼬소한 맛이 일품인 막창을 먹을 수 있어요. 잡내 하나도 안나고 식감 끝내줍니다.

 

떡과 감자도 맛있고 저 분홍소시지 밀가루 맛이 너무 강해서 별로 안좋아 하는데 여기 소시지는 일반 분홍소시지 맛이 아니더라구요?? 맛있는 소시지였어요!!

 

 

 

 

 

한창 막창 먹고 있을 때 나오는 양념 곱창!  피자치즈 뜸뿍에 달달한 고구마무스, 매콤한 청양고추 총총 썰어 위에 뿌려주니 너무 맛있어 보입니다. 버터에 불을 약불로 켜주고 치즈가 녹여 줍니다.

 

피자와 고무마무스 조합은 말해뭐해죠?? ㅎㅎ 달콤 매콤! 양념도 완전 맛있었는데 개인적으로 양념이 조금 더 매콤했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 매운거 잘 못먹는 맵찔이인데 하나도 안매웠어요. 위에 뿌려 준 청양고추는 같이 먹지 않았는데 양념 자체가 안매웠습니다.

 

 

 

 

 

 

세명이서 조금 양이 부족해서 단지 막창만 3인분 추가로 주문하고 밥과 된장을 주문했습니다. 역시 한국인에게 밥과 된장이 빠지면 조금 섭섭하죠?? 귀엽게 단지 모양의 밥그릇에 밥을 주네요 :D

 

차를 가져온 친구와 술을 못하는 친구들이여서 술은 따로 하지 않았고 콜라 한병으로 해결했습니다. 밥 양도 푸짐했고 된장찌개도 감칠맛 끝내주는 맛이었습니다. 저는 건더기 왕창, 친구들은 국물파여서 국물 위주로 먹으니 잘 나눠 먹을 수 있었네요. 

 

 

 

 

 

 

무선 인터넷 정보도 안내되어 있고 화장실은 직접 가보지 못했지만 매장을 나가서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정말 배부르고 맛있게 저녁 한끼 먹고 계산하고 나오니 입구쪽에 정말 단지 모양의 화덕이 있네요. 단지 화덕은 정말 신기한 것 같아요. 

 

다음에는 저 돼박 한마리 한번 먹으로 와봐야겠어요 :D

 

잡내 없이 맛있었고 친절한 직원분들 덕분에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과 좋은 시간 보낸 것 같아요. 근처에서 일하는 친구가 있어 가끔씩 성서 계명대 근처에 올 일이 있을 듯 한데 종종 방문할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근처 맛집 이용할 때 참고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부쩍 날씨가 많이 추워졌네요. 다들 보온에 신경쓰셔서 감기와 독감 안걸리도록 조심하시고 따뜻한 연초 보내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