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문 후기

특색 있는 김밥이 먹고 싶을 때 방문하는 [울릉도 꼬마김밥] 내돈내산 후기

by 꿈꾸는주꾸미 2025. 4. 20.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그냥 동네 골목길 산책을 하다가......(부끄럽지만) 급 신호가 와서 정말 혼비백산으로 근처 아무 식당에 뛰어 들어갔던 ㅋㅋㅋㅋ 그 가게를 오늘 소개해 볼려고 해요.

 

가게 뛰어 들어가서 먼저 화장실 이용부터 한 다음에 (사장님 감사합니다 ㅠ.ㅠ) 가게를 살펴볼 수 있었어요. 아, 여기 꼬마김밥 집이었구나. 그런데 메뉴가 뭔가 심상치 않네???

 

바로 소개 시작해 볼게요!

 

 

 

 

 

 

 

[울릉도 꼬마김밥]

 

주       소 : 경상북도 경산시 강변서로 51길 1층

영업시간 : 화요일~일요일 7:00~20:00

                14:00~16:30 브레이크타임

                19:40 라스트오더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전화번호 : 0507-1355-9787

편의시설 : 배달, 포장, 무선인터넷, 남/녀 화장실, 예약

 

 

 

 

 

 

 

경산시에는 남천이라는 긴 하천을 따라 산책로가 너무 잘 구성되어 있으니 산책 왔다가 이용하셔도 좋고, 매일 근처 공무원분들에게 정말 인기가 많다고 하네요. 자주 단체주문이 들어온다고 합니다.

 

 

 

 

 

 

 

매장 안은 깔끔해요. 테이블도 5~6개 정도 있습니다. 식은땀을 좀 천천히 닦고 물을 마시며 메뉴표를 한번 찬찬히 살펴 볼게요.

 

 

 

 

 

 

 

예상치 못한 특색있는 김밥 종류들과 선택장애가 겹쳐 메뉴를 못 고르고 있으니 사장님께서 모듬세트를 추천해 주셨어요. 모든 김밥 종류들이 한 줄씩 들어 있어 처음 와봤다면 모듬을 먹어보고 다음에 마음에 들었던 메뉴를 시켜 먹는게 좋다고 하셔서 바로 주문했습니다. 어제 술 한 잔 걸친 남자친구는 해장을 위해 우동을 한 그릇 시켰습니다.

 

 

 

 

 

 

 

우와. 한 입 가득 넣을 수 있는 크기로 3조각이나 나오는 꼬마김밥이에요. 종류는 기본김밥을 제외한 명이김밥, 부지깽이김밥, 톳김밥, 매운어묵김밥, 우엉김밥 5종. 흔치 않은 김밥 종류들이죠?? 우엉김밥과 매운어묵김밥은 좀 먹어본적 있는데 나머지는 참 생소했어요.

 

한 입 먹어보니! 세상에나 톳김밥은 생각보다 향이 세지 않아 무난하니 맛있었고 명이김밥은 명이나물의 향과 짭조롬한 간장이 김밥이 참 고급져지는 느낌이었어요. 그리고 정말 최고로 맛있었던 부지깽이김밥! 자칫 질기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씹는 맛이 너무 좋고 향긋해서 깜짝 놀랐어요. 5가지 중에 제일 추천!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부지깽이나물이 대체 뭐지? 하고 찾아보니 양귀비목의 겨자과 풀. 약제로도 쓰인다고 하는데 뭐 아주 여러가지 효능이 있는 식재료네요! 

 

까먹을뻔 했지만 우동 역시 김밥과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메뉴 답게 국물 시원하니 아주 싹싹 긁어 다 먹었답니다. 우동면 퍼지지도 않고 탱글하게 삶아주셔서 호로록 서로 더 먹을려고 싸울뻔 했단건 안비밀...ㅎㅎ

 

왜 주위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많은지 알 것 같아요. 특색 있고 건강한 우리내 식재료를 이용해 만든 꼬마김밥 집 근처라 자주 이용해 볼까 합니다. 식은땀 나는 급신호가 이어준 인연, 잘 이어나가 볼게요.ㅋㅋ 관심 있는 분들은 한번 드셔보세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