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문 후기

대구 반월당 분위기 좋은 맛집 [수상한 한옥] 방문 후기

by 꿈꾸는주꾸미 2024. 11. 6.

 

 

안녕하세요.

 

주말에 너무 아끼는 지인들과 함께 저녁을 함께 먹었는데 분위기가 아주 좋았습니다. 소개해드릴 맛집은 바로 "수상한 한옥" 입니다.

 

 

 

 

 

 

 

 

[수한한 한옥] 반월당본점

 

주       소 : 대구 중구 약령길 16-18

영업시간 : 월~토요일 11:00~24: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라스트오더 23: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전화번호 : 0507-1397-8317

편의시설 : 단체,남/녀화장실구분/인터넷/콜키지(유료) 등

 

 

 

 

 

 

 

 

 

 

대구 반월당역 18번 출구로 나와 현대백화점과 스타벅스 사이길로 들어가 골목길로 들어가야 하는데 골목이 생각보다 좁기 때문에 여차하면 지나치기 쉬우니 지도를 보면서 차분하게 찾아가세요. 밤이 되면 어두울 수 있으니 조심하시구요!

 

 

 

 

 

 

 

"수상한 한옥"은 동성로 최초 전래동화 속 무릉도원 컨셉의 한옥집이라고 하던데 매장 안에 들어서니 중앙 홀에 정말 무릉도원을 떠올리게 하는 연기가 모락모락 올라오는 연못이 있었습니다. 옛날 한옥집이라 전체적으로 낮은 층고의 고즈넉한 분위기가 아주 좋았습니다.

 

 

 

 

 

 

 

 

주말에는 예약을 하지 않고 방문하면 웨이팅이 있다고 들었는데 저희는 운이 좋게도 빈 좌석이 있어 바로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테이블에는 정갈하게 셋팅 된 앞접시, 물컵, 수저, 물티슈 등이 있었고 테이블 마다 테블릿이 설치되어 있어서 편하게 주문이 가능했습니다.

 

 

 

 

[출처] 네이버

 

 

 

 

메뉴가 굉장히 다양했는데 김치, 고등어, 뭉티기, 육회, 가리비, 산낙지, 전복, 새우 등 신선한 재료들을 한식 정통 조리법과 비밀 양념 레시피로 한식 술집 끝판왕 메뉴들을 내놓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생고기와 화덕요리를 동시에 제공하는 특별한 곳이라고 하네요.

 

점심특선으로 김치찌개, 육회비빔밥, 고등어화덕구이가 인기메뉴라고 합니다. 다른 후기 글을 찾아보니 점심 특선 메뉴도 너무 맛있어 보였습니다.

 

저는 일행들과 술 한잔 곁들이기 위해 갔기 때문에 한우 투쁠 뭉티기와 한우탕 세트(50,000원)를 주문했습니다.

 

 

 

 

 

 

 

 

 

기본 밑반찬으로 삶은 메추리알, 미역초무침, 번데기볶음, 샐러리장아찌, 비름나물 입니다. 미역초무침은 새콤달콤하게 입맛을 돋워주고 번데기볶음은 고추가 들어가 있어 매콤할 줄 알았는데 맵진 않고 고소했습니다. 의외로 샐러리 장아찌가 고추와 함께 절여져서인지 칼칼하고 아삭이는 식감이 너무 좋았습니다. 비름나물은 엄마가 해준 듯 고소하고 특유의 나물 향기가 진하게 나서 좋았어요. 밑반찬은 매일 조금씩 구성이 달라지는 것 같아요.

 

 

 

 

 

 

 

 

드디어 나온 뭉티기와 한우탕!!! 굉장한 비주얼이에요. 무릉도원 컨셉에 맞춰 드라이아이스로 연기를 내 퍼포먼스 해줍니다. 함께 나온 마늘장에 찍어 먹으면 너무 맛있어요!! 그리고 한우탕은 진한 소고기의 감칠맛에 두 눈이 번쩍 뜨이는 맛. 너무 구수하니 맛있어서 속이 확 풀렸습니다.

 

 

 

 

 

 

 

 

 

수줍게 올라가 있는 새쌈삼도 야무지게 먹어 줍니다 :D 생고기는 정말 눈으로 대충봐도 신선함이 느껴졌고 입에서 부드럽게 녹아 내립니다. 최근 먹었던 생고기 중 최고였어요.

 

 

 

 

 

 

 

뭉티기가 너무 맛있어서 테블릿보니 반판 메뉴가 있어 추가로 주문하려고 했는데 그 사이에 뭉티기 메뉴가 모두 품절이 되었어요ㅜ-ㅜ 하는 수 없이 이번에는 반월당 육전(30,000원) 메뉴를 추가로 시켰습니다.

 

계란 옷 입혀 노릇하게 누워낸 육전 역시 입에서 살살 녹고 고소해서 순식간에 다 먹어버렸습니다. 안주가 다 맛있어서 술이 술술 들어갔네요 *^^*

 

 

 

 

 

 

 

 

 

화장실은 출입문의 왼쪽편에 있습니다.(출입문에서 주방을 바라봤을때 기준) 작은 병풍을 세워 장소를 나눠주었고 병풍 안쪽으로 들어가면 왼쪽편이 여자화장실, 오른쪽이 남자화장실입니다. 여자화장실은 남자화장실과 비교하여 계단 아래 공간에 위치하기 때문에 문의 높이가 상당이 낮기 때문에 장실로 들어가실 때에는 머리를 박지 않도록 조심해 주세요.

 

 

 

 

 

 

 

 

분위기 좋은 맛집이여서, 좋은 지인들과의 만남이여서 즐겁게 먹고 웃고 떠들다가 돌아온 것 같습니다. 분위기 좋은 술 한상 원하신다면 방문해 보면 좋으실 것 같아요.

 

오늘도 후기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