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문 후기

동대구역 근처 [대구 메리어트 호텔] 투숙 후기_객식&조식 이용

by 꿈꾸는주꾸미 2024. 11. 25.

 

안녕하세요!

 

지인들과 함께 동대구역에 있는 메리어트호텔에 투숙했는데 모든 시설을 이용해보진 못했지만 제가 이용한 시설들을 위주로 후기 알려드릴까싶어 이렇게 글을 써봅니다.

 

 

 

[네이버] 업체 등록 사진_메리어트호텔 전체 사진

 

 

 

[대구 메리어트호텔]

 

주       소 : 대구 동구 동부로 26길

전화번호 : 053-327-7000

편의시설 : 단체, 예약,유아의자,인터넷,대기공간,장애인 휠체어 이용가능,주차,발렛(유료)

부대시설 : 수영장, 레스토랑, 피트니스, 비지니스 센터, 바/라운지, 룸 서비스, 물품보관소, 드라이클리닝, 환전 등

인증정보 :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호텔업등급관리국에서 5성으로 인증

이용시간 :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2:00

 

 

 

 

 

대구 메리어트 호텔은 대구의 동대구역과 인접해서 접근성이 아주 좋습니다. 동대구역에서 기차를 내려 걸어서 약 5분 정도면 도착을 합니다. 건물 안으로 들어가니 가족 단위의 고객들이 체크인을 위해 대기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친구들과 3인 투숙을 했고 더블베드 2개인 객실에 수영장과 조식 2인이 포함된 패키지 객식을 예약했습니다. 2인 기준의 객실이기 때문에 체크인 또는 체크아웃 시에 1인 추가금액을 지불을 해야합니다.

 

(객실타입)_일반 전망/디럭스 더블(웰니스 2인 패키지-성인 조식&웰컴드링크&수영장)_기준2인/최대3인

 

 

 

 

세련된 인테리어의 넓은 대기공간과 프론트에서 친절한 직원들이 체크인을 도와줍니다. 그리고 로비 한쪽에는 벌써 크리스마스 트리가 고급지게 빛을 뽐내고 있네요. 총무 친구가 체크인 하는 동안 트리에 홀려 열심히 사진을 찍어봅니다 :D

 

체크인이 끝나고 배정받은 객실로 올라가볼게요. 체크인이 시작되는 오후 3시에는 엘리베이터를 잡아주시는 직원도 계시네요. 너무 친절하셨어요.

 

 

 

 

 

 

 

 

전 호텔을 이용하면서 가장 좋은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침대에요! 이 부드럽지만 탄력있게 몸을 바쳐주고 빵빵한 폼의 베개에 머리를 파묻으면 잠이 절로 와서 너무 좋습니다.

 

큼지막한 더블베드가 2개 있고 창문가에 길쭉한 소파와 둥근 테이블과 의자 1개, 침대 맞은편 벽면의 TV, 정수기, 금고, 에어컨, 헤어드라이어 등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호텔의 두번째 좋은 부분, 바로 쾌적한 화장실이죠. 화장실 변기 칸과 샤워칸이 분리되어 있고 앞쪽에는 세면대와 화장대가 있어 세안 후 편하게 화장을 할 수 있습니다. 화장대 아래에는 수건과 가운 등이 수납되어 있습니다. 욕실에는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비누 정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개인 칫솔, 치약, 폼클렌징, 샤워타올 등은 준비해 가야합니다.

 

출입문 바로 들어서면 오른쪽에 옷장과 옷걸이가 마련되어 있고 스타일러는 없었습니다. 옷장을 지나오면 정수기와 냉장고가 있는데 정수기는 찬물, 따뜻한물이 나오지 않는 정수물만 나오는 정수기 입니다. 아래쪽에 있는 냉장고에는 와인, 생수 등이 있는데 각각 적혀있는 금액의 돈을 지불하고 드셔야 합니다. 정수기가 있는 테이블 서랍에는 커피와 티, 머크컵, 와인잔, 와인오프너 등이 들어있습니다.

 

 

 

 

 

저희는 많은 부대시설이 있고 수영장, 스파, 피트니스 등을 사용할 수 있었지만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수영장의 경우 알아보니 날씨가 추워져 실외 수영장은 운영을 중단했고 실내 수영장만 운영 중이었습니다. 편하게 숙면을 취하고 다음날 아침 7시 40분 쯤 일어나서 레스토랑으로 향했습니다.

 

 

 

 

 

 

조식 뷔페를 운영하는 어반 키친 뷔페 레스토랑은 3층에 있습니다. 레스토랑 카운터에서 객실 번호를 확인하고 입장을 해줍니다. 많은 다른 고객들이 이른 아침임에도 조식을 먹고 있네요. 다들 부지런하다...후후

 

하지만 아직 붐비는 시간은 아직 되지 않아 바로 웨이팅 없이 바로 자리를 안내 받고 식사를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부터는 메뉴들을 쭉 보여드릴게요.

 

 

계란후라이& 삶은계란 코너

 

구이 코너 (소세지, 해쉬브라운, 구운야채, 베이컨 등)
볶음 코너 (볶음밥, 마파두부, 에그누들볶음, 볶음야채, 소불고기)
사모사튀김&딤섬

 

밥, 죽, 국 코너
한식찬 코너 (배추김치, 시금치무침, 낙지젓갈, 도라지나물, 오이고추된장무침, 도시락김)

 

샐러드 코너&드레싱9종
샐러드 코너 (훈제오리샐러드, 사과배샐러드, 드라이토마토, 훈제연어 등)
주스 코너 (당근착즙주스, 자몽주스, 착즙오이-알로에주스, 토마토주스, 프레시오렌지주스 등)
빵 코너
아이스크림 코너
수플레 & 와플 코너
절임 코너 (황도 복숭아 절임, 생체리 콩포트, 리치 절임)
과일 코너 ( 키위, 바나나, 사과, 자몽, 단감 등)
시리얼 코너
모듬 치즈 & 모듬 콜컷

 

 

 

 

 

 

 

제가 가져와서 먹었던 것들이에요~ 우선 코너 사진은 못찍었지만 쌀국수 코너에 가시면 쌀국수와 짬뽕 중 한가지를 고를 수 있습니다. 청경채, 숙주, 배추, 유부, 새우 등 원하는 재료를 그릇에 담아 직원에게 주면서 쌀국수와 짬뽕 중 한가지를 고르면 쌀국수에는 쌀국수 면과 육수를 담아 주고, 짬뽕을 고르면 중화면과 짬뽕 국물을 담아서 줍니다.

 

그리고 시리얼 코너에 가면 떠먹는 플레은 요거트 외에도 망고 요거트, 딸기 요거트 등 다양한 요거트에 원하는 시리얼 또는 견과류를 담아 먹을 수 있고 그 뒤편에는 개별 포장 된 마시는요구르트도 있습니다. 우유와 아이스아메리카노도 옆에 있으니 다양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곳 유명한 메뉴인 "수플레 팬 케이크" 는 부드럽고 퐁신한 수플레 케이크 위에 생크림과 귀여운 청포도(또는 샤인머스켓)을 올려줍니다. 만드는 족족 소진되니 눈치 잘 보셔서 얼른 한 점 가져오셔야 해요. 꼭 먹어보세요. 부드럽고 너무 달지 않은 달달함에 친구는 두 접시나 먹었답니다.

 

 

 

 

 

조식을 든든하니 먹고 나오니 9시가 약간 안되는 시간이었는데 웨이팅 중인 분들이 많았습니다. 붐비는 시간에 웨이팅 없을려면 무조건 8시 전에는 입장하는게 좋을 것 같네요.

 

방으로 올라가 나설 준비를 느긋하게 하고 패키지 중 웰컴 드링크를 받기 위해 다시 3층 라운지&바에 방문을 했습니다. 웰컴드링크 역시 2인 패키지가 기본이라 2잔까지만 받을 수가 있어요. 한명은 먹지 않고 참거나, 나눠 마시거나, 추가로 결제한 후에 음료를 이용해야 하네요. 저 빼고 친구 두명이서 각 한잔씩 웰컴드링크 이용했습니다~

 

5성급 호텔인 만큼 직원들의 서비스도 최상이었고 기분 좋게 1박 누린 느낌입니다. 가끔이라도 이렇게 좋은 숙박시설에서 묵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나름의 호캉스를 마무리하며 아쉬운 점은 없었나 돌이켜 보면 큰 불편함은 없었지만 한 가지, 욕실 샴푸가 향은 좋았지만 아주 좋은 제품은 아니었던 것 같아요. 샴푸 헹굴 때 머리가 뻣뻣해져서 손가락으로 잘 빗어지지 않는 정도였고 모두들 공감하는 부분이었어요. 그리고 친구가 객실에 구비된 로션을 발랐는데 촉촉한 느낌이 좀 부족하다고 하더군요. 그 외에는 객실, 조식 모두 좋았습니다~

 

 

 

다양한 곳을 곳곳이 누비지 못했지만 제 글이 조금이나마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